본문 바로가기

2024년 한복모델선발대회인코리아

HANBOK MODEL CONTEST IN KOREA

대회소개

심사위원장이순화

가장 한국적인 고장 전주에서
2024 한복모델선발대회인코리아 대회가 열리게 돼 기쁩니다.

전주는 무엇보다 전통의 멋과 맛이 살아 있는 고장입니다.
오랜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전통 한옥들과 대한민국 음식창의도시로서 맛의 고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곳에서 한복모델선발대회가 열린다는 것은 진정 의미 있는 일입니다.
한복에는 우리민족의 얼이 담겨져 있습니다.
최근 중국이 한복을 그들의 의상이라고해서 소위 ‘한복공정‘논란이 일었지만 엄연히 한복은 우리의 전통의상입니다.
이번 일을 교훈삼아 앞으로 우리 국민들이 더욱 한복을 사랑하고 일상에서 즐겨 입기를 소망합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한복의 아름다운 매력이 널리 알려져 많은 국민들로부터 사랑 받기를 기대하며 성공 개최를 기원합니다.

Profile

이순화 디자이너는 한국 복식사의 기틀을 세운 복식 연구가로 전통의상 수집 및 연구에 평생을 바친 故석주선 박사의 유일한 수제자다.
그는 1986년부터 현재까지 우리의 전통 의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사명감으로 현재까지 ‘전통한복 디자이너’의 외길을 걸어오고 있다.
지난 40여 년간 우리 한복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내·외에서 수십 차례 패션쇼를 개최하기도 했다.
1994년 제4회 우리 옷 공모전 금상, 1993년 우리 옷 공모전 은상 등을 수상했으며, 이순화 패션 갈라쇼, 8.15 광복절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서울 스토리 패션쇼, 아시아 미 페스티벌 이순화 한복 패션쇼, 세계평화의 빛이 되어 패션쇼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패션쇼에도 참여했다.